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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리뷰

2022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표 및 출시일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 18.

2022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표 및 출시일 

 

2022년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가 재탄생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트림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최대 20.8km/L로 1세대 니로보다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2022년 2월에 출시 예정인 니로 풀체인지는 1.6 GDi 엔진과 6단 DCT 변속기 조합이고, 엔진 출력은 105마력으로 기존의 니로 하이브리드와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엔진 배기량, 출력, 변속기가 동일합니다.

 

니로 전기차(EV)의 경우 2022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사양 및 정보

외관 디자인

데이라이트는 심장박동기의 모습을 보는듯하고, LED 리어램프는 후방부 투톤 C필러와 통합되었는데 부메랑 모습으로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이 눈에 띕니다.

 

 

니로 풀체인지의 제동 등은 루프 라인을 따라 가로로 길게 배치되어 있고, 방향 지시등은 아래쪽 범퍼에 배치되어 있어 니로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실내 디자인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클러스터와 연결되고, 차급을 초월한 첨단 사양인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HUD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은 최상 트림(시그니처)에서만 탑재되고, 다른 트림은 옵션으로 선택이 불가합니다.

 

 

연비

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의 엔진 방식은 G4LL로 기존 1세대 니로와 아반떼 G4LE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새로운 엔진 방식의 특징은 에너지 효율의 개선 효과인데, 이러한 최신 기술 적용으로 복합연비 20.8km/L(16인치 타이어, 빌트인캠 미장착 기준)로 기존 니로 하이브리드 복합연비 19.5km/L보다 높은 수치이고, 도심에서는 21.9km/L까지 나옵니다.

 

연비정보

● 16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20.8km/ℓ (도심연비 21.9km/ℓ, 고속도로연비 19.6km/ℓ), 배기량 1,580cc, 공차중량 1,405kg, 변속기 6단 DCT, 복합 CO2 배출량 75g/km

 

● 16인치 타이어(빌트인 캠) : 복합연비 20.5km/ℓ (도심연비 21.4km/ℓ, 고속도로연비 19.5km/ℓ), 배기량 1,580cc, 공차중량 1,405kg, 변속기 6단 DCT, 복합 CO2 배출량 76g/km

 

● 18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19.1km/ℓ (도심연비 20.0km/ℓ, 고속도로연비 18.1km/ℓ), 배기량 1,580cc, 공차중량 1,445kg, 변속기 6단 DCT, 복합 CO2 배출량 82g/km

 

● 18인치 타이어(빌트인 캠) : 복합연비 18.8km/ℓ (도심연비 19.8km/ℓ, 고속도로연비 17.7km/ℓ), 배기량 1,580cc, 공차중량 1,445kg, 변속기 6단 DCT, 복합 CO2 배출량 84g/km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 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니로 풀체인지 가격은 1세대보다 235만 원에서 305만 원 인상되었습니다.

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트렌디 2,833만 원(1세대 2,598만 원 -> 235만 원 상승)

 

● 프레스티지 3,083만 원(1세대 2,778만 원 -> 305만 원 상승)

 

● 시그니처 3,513만 원(1세대 3,213만 원 -> 300만 원 상승)

 

 

단순하게 가격 비교해도 300만 원가량 상승한 것이 불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형급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고사양 옵션이 적용되어 윗급 차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감으로써 가격 상승은 불가피합니다.

 

 

다만, 1세대 니로 하이브리드의 수식어인 '친환경 가성비'는 더 이상 더이상 붙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 

 

 

2022년식 니로 하이브리드 풀옵으면 4,200만 원으로 조금만 더 보태면 K5 하이브리드, 스포티지나 쏘렌토를 구매할 수 있어 가격대가 상승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그니처에 스피커와 빌트인 제외했을 때 비슷한 조건으로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는 2~300만 원 정도만 차이 납니다.

 

이 정도라면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출시일

2022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사전예약은 2022년 1월 18일부터이고, 2월 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생산은 2022년 3월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4~5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2022년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가 공개되었을 때 전반적인 반응을 1줄로 정리한다면

"디자인 성능 실내 모두 대만족인데, 가격이 실망이다"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를 생각하는 분들은 풀옵션을 비추하고, 옵션을 적절하게 넣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풀옵션은 너무 비싸니까요.

 

추천하는 사양은 프레스티지 + 드라이브 와이즈 + 스타일 + 하만카돈 + 엣지팩 정도입니다.

특히 프레스티지에서 1열 2중 유리는 방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1세대에서 풍절음 등 외부 소음이 단점으로 지적되었기에 의식한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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