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고장, 이사접수)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11.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고장, 이사접수) 알아보기

 

 

교원웰스에서 렌탈 및 구매한 정수기는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교원웰스 정수기 AS 접수 방법과 운영시간, 보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 온라인 접수

교원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장 및 수리 접수할 수 있고, 이는 교원웰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지 않아도 고객 코드만 알고 있다면 as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접수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웰스팜만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제품의 경우 as신청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하면 됩니다

 

교원웰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 '고객센터' -> 'AS 신청/조회'를 선택합니다.

 

 

AS 신청 및 조회하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AS신청이 있고, '고객코드'를 입력합니다.

 

 

고객코드는 정수기에 부착된 관리카드에 잘 나와있습니다.

 

 

고객코드를 분실했다면 고객코드 입력 칸 아래 '조회하기'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코드 조회 시 사용자 이름과 휴대폰 번호, 주소, 제품을 입력으로 본인확인을 진행됩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 상담원 접수

교원웰스 고객센터 연락처는 1588-4113번이고,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고장 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이전 및 재설치 접수도 가능합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이사 설치

이사로 인한 분리 및 재설치는 원하는 날짜 일주일 전에 접수하면 되고, 교원웰스 고객센터 1588-4113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리 재설치 신청시 엔지니어가 방문하면 제품을 분리하고, 사용자가 직접 정수기를 옮긴 후 이사 간 장소에 다시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재설치를 하게 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직접 분리를 하게 되면 소모품 등이 분실되어 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니 가급적 고객센터를 통해 분리 및 재설치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교원웰스 정수기 이전 및 재설치 비용은 총 4만 원(분리 15,000원, 재설치 25,000원)입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품질보증기간

교원웰스 정수기는 대부분 렌탈로 구매하게 됩니다. 제품과 계약 조건에 따라 3년에서 6년까지 렌탈하게 되는데, 렌탈기간은 문제가 발생 시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렌탈이 아닌 일시불 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구입일로부터 1년으로 품질보증을 보장받습니다. 단,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 발생시에는 렌탈 기간 또는 무상 AS기간에도 비용 유료 청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필터 교체

교원웰스 정수기 필터는 렌탈기간에는 3개월에 한번씩 무상교체 됩니다. 만약 렌탈기간이 종료되었다면 렌탈은 연장하던지, 사용자가 직접 필터를 구매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교원웰스 정품필터는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않고, 호환 필터를 장착해야 합니다. 렌탈을 연장하면 매달 고정유지비가 지출되지만, 호환필터 가격도 저렴하지 않기에 상황에 따라 잘 따져보고 유리한 것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정수기를 자주 이용한다면 렌탈 연장을 권해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호환필터를 구매하여 직접 관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교원웰스 정수기 궁금한 사항

정수기에서 소음이 발생하면?

다음 3가지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정수기 설치된 바닥이 평평해야 합니다. 

냉각기가 기울어지면 작동 중에 마찰 소음이 발생할 수 있기에 바닥이 평평하고 튼튼한 곳에 수평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2. 정수기와 다른 물건이 닿아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냉각기가 작동하면 미세 진동이 발생하는데, 정수기에 물건이 접촉하고 있다면 간섭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합니다.

 

3. 웅~ 하는 소리가 발생하는 이유는?

정상입니다. 이 소리는 냉수를 만드는 냉각기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소음입니다. 

 

 

온수 첫 잔이 미지근한 이유는?

교원웰스 직수 정수기의 경우 저수조가 없습니다. 그래서 순간 가열 방식을 적용했는데, 원수의 수온과 계절의 영향에 따라 첫 온수 가열 시 최대 온수 85%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온수 작동 후 1~2초면 정상 온도로 출수되니 안심해도 됩니다.

 

 

냉수가 시원하지 않을 때는?

만약 냉수가 시원하지 않을 때는 아래 4가지를 확인 바랍니다.

 

1. 냉수 스위치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냉수 램프를 확인하고 냉수 상태를 O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2. 무드 LED 또는 냉수 표시 램프가 점멸 중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점멸중이라면 교원웰스 고객센터 1588-4113에 문의 바랍니다.

 

3. 많은 양의 냉수를 취수했다면 재냉각 시간(1시간 정도)이 필요합니다.

 

4. 제품 뒷면의 통풍이 원활한지 확인 바랍니다. 정수기 뒷면에 통풍이 잘 안되면 정수기 내에 발열이 발생하여 냉각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수기 물 맛이 이상할 때?

정수기에서 불쾌하고 찝찝한 맛이나 냄새가 발생한다면 2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 장기간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그렇다면 물을 1리터 이상 출수 후 버리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1번이 아니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난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1번과 2번이 아니라면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지하수 지역에도 교원웰스 정수기를 설치할 수 있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하수에는 다양한 오염물질이 포함되어 있기에 지하수에 적합한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지하수에 적합한 필터는 RO필터입니다. RO필터가 적용된 정수기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와 as접수, 고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