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톡 프로필 차단 및 비공개 설정하기(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0. 9.


카톡 프로필 차단 및 비공개 설정하기(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는 친구가 있어 '친구차단'을 설정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메시지는 받지 않으나 상대방은 나의 프로필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차단하고 싶은 상대는 내 카톡 프로필을 계속 볼 수 있기에 나의 프로필로 근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한 상대가 나의 프로필도 확인하지 못하게 설정하면 상대는 나에게 메시지도 보낼 수 없고, 나의 프로필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 카톡 프로필 차단 및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차단 친구 차단 설정

모든 친구에게 나의 프로필을 비공개 및 차단으로 할 수 없습니다. 특정 상대방에만 설정을 통해서 나의 프로필을 차단해야 합니다.


프로필 차단을 하려면 먼저 '친구 차단' 설정을 해야 합니다.


상대방 '차단' 설정하기

카톡 친구 목록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친구를 1초간 터치합니다. 그럼 팝업창이 나오는데 '차단'을 선택합니다.



'확인' 선택하기

카톡 친구 차단을 선택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는 받을 수 없고, 친구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단,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확인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1단계가 끝났습니다. 



카톡 프로필 차단 친구 차단 설정

다음은 차단한 친구가 나의 프로필을 확인 못하게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친구 관리' 선택하기

화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후,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차단친구 관리' 선택하기

다음 화면에서 '친구 관리' 항목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차단친구 관리 화면에서 프로필을 보여주기 싫은 친구의 '관리'항목을 선택하면 '차단관리' 팝업창이 나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 후 확인을 터치하면 해당하는 상대가 나의 프로필을 못보게 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한 친구는 메시지 차단과 동시에 나의 프로필을 보고 싶어도 전혀 볼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시 프로필을 공개하고 싶다면 '차단 해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주의해야 할 것은 차단한 기간동안 상대가 보낸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을 풀어도 상대가 보낸 메시지는 확인 안되니 주의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프로필 차단 및 비공개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