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토레스 evx 전기차 가격(풀옵션 4천만원 초반), 가격표, 주행거리, 제원(인산철 배터리) 등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8. 3.

토레스 evx 전기차 가격(풀옵션 4천만원 초반), 가격표, 주행거리, 제원(인산철 배터리) 등 총정리

KG 모빌리티(쌍용)에서 토레스 evx 전기차를 내놓았습니다. KG 모빌리티는 현대나 기아, 독일 3사보다는 인지도가 낮지만 suv 전문 제작사로 탄탄하게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특히 KG 모빌리티에서 효자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토레스를 기반으로 전기차를 출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토레스 evx 실구매가

 

지금부터 토레스 evx 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evx 전기차 제원(성능)

토레스 전기차 evx는 토레스 내연기관 차량을 베이스로 전동화를 한 모델입니다. 그래서 외관만 레이아웃은 큰 차이가 없으나 디테일하게 접근하면 전기차 답다는 느낌이 듭니다. 

 

타사 전기차는 전면 그릴에 구멍만 막는것이 대부분인데 토레스 전기차는 전면부에 LED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되고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면은 내연기관과 동일하여 라인이 역동적이고 멋스러움을 자아냅니다.

 

후면은 과하지 않고 심플하면서 커다란 리어램프가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토레스 전기차 전면부

 

제원을 보면 길이가 4,715mm, 폭이 1,890mm으로 현대 투싼(길이 4,630mm, 1865mm)보다 약간 큰 사이즈입니다. 확실히 동급보다 조금 더 넓게 만들어 뛰어난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최저 지상고는 174mm로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고, 넓은 전방 시야각(23.1 º)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공간도 839리터로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고, 헤드룸 1열 1033mm, 2열 1047mm으로 동급 suv보다 높아 여유 있는 실내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외 V2L 제공으로 차박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반가워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토레스 전기차 실내 모습

 

특히 실내가 넓게 되어 있어 차박과 캠핑에 활용도가 높고, 1회 충전으로 최대 433km(겨울철 333km)로 준수한 주행거리를 보여줍니다. 요즘에는 휴게소에 충전 시스템을 잘 갖추어 장거리에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배터리 크기는 75 kwh이고, 중국산 테슬라y rwd 모델에 탑재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되어 안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물론 리튬이온 배터리보다는 충전속도와 출력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화재의 위험에서 보다 자유로워졌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일렉트릭/성능 150kw 모터, 73.4KWH 최대 204마력의 힘을 내고, 최고 스피트는 시속 200km까지 가능합니다.

 

충돌방지보조, 충돌안전라인 유지, 차간 거리 보조 등 주행 관련 편의 사양도 적용되었고, 자동긴급제동, 트래픽 신호 연동, 주야간 식별 및 충돌 경고, 사각지대 감지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도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토레스 evx 전기차 배터리(리튬인산철)

전기차의 핵심 부품 중 하나는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배터리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하는데요. 리튬이온(ncm)과 리튬인산철(lfp)입니다.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부피가 크고 무게도 리튬이온에 비해 무겁기에 현재는 싱글모터에만 전용하여 전비를 끌어올립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고 폭발 위험성도 낮아 안정성을 확보했고, 장기간 사용해도 충방전 효율이 좋아서 그에 맞는 상품성 차량으로 탑재됩니다.

 

리튬인산철과 리튬이온 비교

비교 리튬인산철(LPF) 리튬이온(NCM)
안정성(화재 위험) 높다 보통
주행거리 짧다 길다
수명 길다 보통
가격 낮다 높다
에너지 밀도 낮다 높다
주요 제조 기업 CATL, BYD 등(중국 업체) LG, SK, 삼성 등(국내 업체)
장점 가격이 저렴하고 안정성이 높음 주행거리가 길고, 충전시간이 짧음
단점 무겁고 출력이 약함(가속 부족) 가격이 비싸고, 안전성 이슈가 있음
주요 소재 리튬, 인산철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인산철과 리튬이온 각각 장단점은 분명합니다.

● 리튬이온 : 고밀도, 고성능, 고출력, 고비용

 리튬인산철 : 저밀고, 저성능, 저출력, 저비용

 

현재까지 국내 전기차 시장은 오래타면 유리한 상황이라 리튬이온을 더욱 선호하기는 합니다. 리튬인산철은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에 저용량, 저비용에 집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리튬인산철도 계속 발전하여 고밀도, 고출력으로 진화하고 있으니 인식도 바뀔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만큼 증가하는 것은 어렵기에 스탠다드 정도의 한계를 보일 거라 생각합니다.

 

 

 

토레스 evx 전기차 가격표(실구매가)

토레스 evx의 트림은 e5와 e7로 구분되고,  e5는4850~4950만원이고, e7은 5100~5200만원으로 형성됩니다.

 

토레스 evx 전기차 가격표

 

실제 구매가를 알아보면 e7 트림에서 어라운드뷰 시스템(100만원) 추가하면 5300만원이고, 탁송료 + 책임(의무) 보험료 20만원 추가하면 5320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조금 100% 받으면 지역에 다라 3000만원 후반부터 4000만원 초반에 실제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레스 e7 풀옵 견적서


이상 지금까지 토레스 evx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