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브링앤티와 키플 비교(장점 단점)-차키가 필요없는 세상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9.

브링앤티와 키플 비교(장점 단점)-차키가 필요없는 세상

브링앤티 vs 키플

 

최근에 출시한 현대 기아차는 '디지털 키' 적용으로 차키 없이 문을 조작하거나 시동을 걸어 운행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디지털 키가 적용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에는 디지털 키와 흡사한 기능의 제품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구입을 고려하시는 브링앤티와 키플의 제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플 이용자인데, 기회가 되어 브링앤티를 1주일 가량 이용해 보았습니다.

 

 

 

브링앤티 vs 키플 키플 장점

3가지 모드

오토, 수동, 계속 인식을 지원하는데, 이는 발레파킹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지원

트렁크 조작이 가능합니다. 타사는 대부분 지원하지 않습니다.

 

NFC 카드

차량 전면 유리창에 위치한 NFC 리더기에 등록된 nfc 카드를 올리면 차량 조작이 가능합니다. 일부 신용카드도 인식합니다.

 

비상시 다른 사람에 토스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알람

자동차 문 열림 / 닫힘 등 알람 조절이 가능합니다.

 

차키 분해하여 기판을 그대로 키플에 삽입하면 됩니다.

 

 

브링앤티 vs 키플 키플 단점

전용앱 불안정

키플 전용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종료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는 아이폰만 해당합니다. 안드로이드는 백그라운드 종료 시 작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오토도어 불안정한 작동

블루투스 연결로 키 조작이 없어도 차에서 가까우면 문이 열리고, 차에서 멀어지면 문이 닫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가령 문을 뒷좌석이나 트렁크에 갈 때 문이 닫힐 때가 있고, 차량 앞에 서있어도 한참은 열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또한 오토도어 설정을 멀리 / 가까이 등으로 할 수 있는데 차이가 없습니다.

 

 

공항 발레파킹

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는 불가능합니다. 공항 발레파킹은 실제 차키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차량 유리창에 부착하면 카드 인식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링앤티 vs 키플 브링앤티 장점

현대모비스

물론 제조사는 현대모비스가 아니지만, 현대모비스가 보증(?)을 서는 것 같기에 안정감이 있습니다.

 

오토도어 안전감

브링앤티나 키플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오토도어 기능인데, 지금까지 브링앤티는 오토도어 오류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오토도어 설정을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할 수 있어 사용자에 맞게끔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이 제법 정확하고 빨라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발레파킹 지원

발레파킹할 때는 브링앤티 박스에서 키만 꺼내어 주면 되기에 편리합니다.

 

편리한 공유

브링앤티 앱을 통해 공유도 가능합니다. 공유받은 사람은 오토도어는 되지 않고, 앱을 통해 열고 닫기가 가능합니다.

 

대신 문만 열 수 있으면 차키는 차량 내부에 있으니 얼마든지 주행 가능합니다.

 

브링앤티는 키를 분해하지 않고 그대로 넣어서 사용합니다.

 

 

브링앤티 vs 키플 브링앤티 단점

전용앱 안정성

키플과 마찬가지인데요. 전용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종료 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역시 아이폰만 해당합니다.

 

아쉬운 기능

열림과 닫힘만 있어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매한 거리에 있을 때 가끔 버튼이 2회 눌려집니다. 열림 거리에서 대기 시 열림이 2번 작동하는데 경험상 30~60초 간격으로 2번 눌려지는 것 같습니다.

 

NFC 미적용

키플과 차이점은 nfc가 없다는 것인데요. 만약 현대 블루링크나 기아 커넥트가 있다면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블루링크나 커넥트를 사용한다면 다른 사람이 긴급으로 운행해야 할 때 멀리 있어도 문만 열어주면 시동은 걸리기 때문입니다.

 

다만, 블루링크나 커넥트가 없다면 nfc 미적용은 불편할 수 있으니 고민이 필요합니다.

 

알림 설정 부재

차량 도어가 열리거나 닫힐 때 알림 설정이 안 됩니다. 스마트폰 자체 설정에서는 가능하지만 다른 알림(소식 및 업데이트 등) 알림도 함께 꺼집니다.

 

 

제품 크기

브링앤티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수납공간이 여유가 있는 차량이라면 괜찮으나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 애매한 것이 있습니다. 콘솔에 넣으면 가끔 콘솔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소음 발생

브링앤티는 물리적으로 차키 버튼을 눌러서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수동으로 작동 시 차량 내부에 있으면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실내에 있을 때 자주 돌아지 않는데 한 번씩 신경은 쓰입니다.


지금까지 브링앤티와 키플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각 제품별 특성이 있으니 사용자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링앤티는 안정적으로 오토도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