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입장료, 가는 길)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5. 16.
반응형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입장료, 가는 길)

청와대 관람 신청, 가는길

 

74년간 북악산을 배경 삼은 푸른 기와집 청와대가 제20대 대통령부터는 국민의 공간으로 변화합니다.

 

대통령이 집무실이 있는 청와대 본관과 대통령 사적공간인 관저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인 '녹지원'과 해외 귀빈을 응접 할 때 장소인 '상춘재' 등을 천천히 구경할 수 있고 청와대에서 북악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도 개방됩니다.

 

단, 본관의 집무실 등은 보안 등 이유로 공개가 제한됩니다. 

 

청와대는 개방 뿐만아니라 각종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전통 줄타기 공연, 전통 음악 공연, 내금위(왕실 경호원) 무사 등용 의식 재현, 경복궁 후원 문화유산 탐방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됩니다.

 

청와대를 둘러보는데 120분 정도 소요되고, 사진은 어디서든 찍을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운영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입장료일텐데요. 

청와대 관람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청와대 개방은 초기 혼선을 우려하여 '한시적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관람 신청은 개인별(1~4명), 단체별(30~50명),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1~4명) 등 3개 유형으로 구분하여 관람을 희망하는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자녀 가족은 가족관계 증명자료를 준비하면 4인 초과 인원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청와대 개방은 초기 혼선을 우려하여 '한시적 예약제'로 운영하여 5월 10(화) 일부터 5월 21일(토)까지는 추첨을 통해 인원을 제한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는 1회만 관람할 수 있고, 당첨되지 않으면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 단위로 입장할 수 있고, 각 시간 단위별로 6500명씩 1일 최대 3만 9천 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첨되었다면 신청 당일만 유효하고 동반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는데, 신청한 앱을 통해 발송된 알림메시지의 바코드를 보여줘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신청자(당첨자)와 동반 입장만 할 수 있고, 모든 관람자는 재입장이 불가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신청 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신청

검색 포털에서 '청와대 개방'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상단에 '청와대, 국민 품으로'가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검색 포털에서 접속

 

네이버와 카카오톡 토스로 신청할 수 있는데, 저는 '네이버'로 신청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톡 토스 신청

 

접속자 수가 많아 대기가 있을 수 있고, 서버에 접속한 순서대로 접속 가능합니다.

 

새로고침을 대기시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새로고침은 하지 마세요

 

접속이 완료되면 청와대 관람 신청을 진행합니다.

 

 

개인 관람은 4명 이하, 단체 관람은 30~50명 이하,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은 4명 이하입니다.

 

다자녀 가족은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하면 개인 4인 초과 인원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결정하기에 '신청 현황 한눈에 보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신청 현황 한눈에 보기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화면 하단에 있는 '관람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관람 신청하기

 

 

PC 신청

스마트폰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PC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PC 신청 방법도 스마트폰 신청방법과 동일합니다.

 

 

당첨 알림 메시지는 신청자 중 관람이 확정된 당첨자에게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당첨자와 그 동반자는 해당 관람일에 현장에서 당첨 알림 메시지를 확인받아 청와대에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은 정문과 춘추관 영빈관 3곳에서 바코드 스캔을 통해 가능하고, 입장 바코드 이용이 어려운 경우는 현장데스크에서 예매 번호 확인 후 손목띠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Q. 청와대 개방 범위가 완전 개방에서 경내 개방으로 축소되었는데 건물 내부는 언제 개방되나?

청와대 시설 내부에는 주요 기록물이나 통신시설, 보인 시설 등 정리가 필요합니다. 

 

주요 물품을 정리 후 건물 내부도 전면 개방한다고 합니다.

 

Q. 사전 방문 신청 없이 현장에서 신청 후 입장할 수 있나?

사전 신청 후 당첨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향후 안전과 질서 유지에 문제가 없고 입장객 수가 안정화되면 전면 자유관람으로 전환하여 예약신청 없이 누구나 청와대를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가는 길

서울시는 청와대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여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했습니다.

시내버스 번호는 '01'입니다.

 

01번 버스 노선은 청와대와 인근 주요 6개 지하철 역사(경복궁, 광화문, 시청, 동대입구, 충무로, 안국)를 순환하고, 하루 12대 운영하여 총 120회 운행합니다.

 

01번 버스 노선

 

충무로역 ▶ 동대입구역  남산서울태워  시청 앞▶ 국립고궁박물관  청와대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안국역으로 총 16km를 연결하는 도심 순환형 버스입니다.

 

01번 버스는 청와대뿐만 아니라 남산서울태워, 남산도서관, 국립극장등 주요 관광지에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청와대 주차팁 주차요금 주차예약 방법

청와대 주차팁 주차요금 주차예약 방법 청와대가 개방되었지만 전용 주차장은 없습니다. 그래서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민간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평일 아침이나 저녁이라면 모를까 그

oliviabbase.tistory.com

 

청와대 위성사진 검색 가능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