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알아보기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분들은 광고이익을 얻고자 한다면 대부분 애드센스를 이용할 것입니다.
내가 작성한 글을 통해 파이프라인을 구성해줄 고마운 존재이지요.
그런데 애드센스를 활용하고자 하는데 전문 용어들 때문에 뭐가 뭔지 어려울 때가 많으시지요?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용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페이지 뷰(Page view)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블로그 페이지에 방문자가 클릭하여 들어오면 1회로 기록됩니다.
만약, 다음 페이지를 추가로 확인하면 2회 즉, 페이지뷰가 많다는 것은 누군가 블로그에 방문하여 보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광고 수와 관계없이 페이지 뷰 1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100개 있어도 페이지 뷰는 1입니다.
TIP
자신의 블로그의 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가 큰 차이가 없다면, 방문자는 접속한 페이지 외 본인의 블로그 다른 페이지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므로 이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한번 접속한 방문자가 계속해서 다른 페이지를 클릭 할 수 있게 유도하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페이지RPM
조회 수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페이지 1,000회를 클릭해서 노출될 경우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단가로 계산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예상 수입/페이지뷰) X 1000 = 페이지 RPM
100회의 페이지 조회 수에 따른 예상 수입은 0.2달러라고 한다면
(예상 수입 0.2 / 페이지뷰 100) X1000 = 페이지 RPM은 2달러가 입니다.
TIP
미래 수익 예상은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광고 단가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 노출 수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가 방문자에게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나타납니다.
제가 올린 포스팅 중 한 개에 페이지 광고가 3개 게재되었다면 노출 수는 3개입니다.
광고를 몇 개를 게재했는지에 따라 노출 수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페이지 뷰 X 게재된 광고 수 = 노출 수
TIP
노출이 많이 된다고 수익률이 높은 것이 아닙니다.
광고 사이즈, 위치 등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배치가 중요합니다.
■ 클릭 수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포스팅에 게재한 광고를 몇 번 클릭했는지 나타냅니다.
클릭 수가 많을수록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데 여기서 고소득자와 저소득자의 차이가 벌어집니다.
그리고 무효 클릭을 확인하므로 최초 보고된 클릭 수와 다음에 보고되는 클릭 수는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CPC (Cost Per Click)
■ 페이지 CTR (Click trough rate)
■ 예상 수입
'IT 리뷰 >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수익계좌 설정하기(타인 명의 등록) (5) | 2020.05.04 |
---|---|
<애드센스 알림해결>"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0) | 2020.04.04 |
애드센스 ads.txt 티스토리 오류 해결법! (0) | 202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