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버즈3 프로 장점 단점 사용 후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7. 17.

갤럭시 버즈3 프로 장점 단점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3 프로 사용 후기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아이폰과 에어팟 프로2 조합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넘어오게 되었어요. 갤럭시와 에어팟 프로2 조합으로 사용해보니 몇 가지 단점이 느껴져서, 이번에 갤럭시 버즈3 프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3 프로의 단점과 장점, 그리고 전체적인 사용 후기를 풍성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장점 단점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3 프로 이퀄라이저 추천 설정ㅣ강추 꿀팁

갤럭시 버즈3 프로 이퀄라이저 추천 설정ㅣ강추 꿀팁갤럭시 버즈3 프로는 기본 설정 상태에서는 다소 아쉬운 음질을 제공하지만,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완전히 다른 이어폰으로 변신할 수 있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버즈3 프로 후기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갤럭시 버즈3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노이즈 캔슬링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최대치로 설정했을 때는 에어팟 프로2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능력은 매우 뛰어나서 카페나 지하철 같은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몰입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주변 듣기 기능

주변 듣기 기능 역시 크게 발전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과거에 사용했던 커널형 이어폰과 비교하면 천지개벽 수준으로 발전했어요. 다만, 심호흡을 할 때 기계음이 섞여 들리는 부분은 약간 아쉬웠어요. 하지만, 주변 듣기 기능 자체는 에어팟 프로2보다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느꼈습니다.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어요.

 

 

음질

삼성이 강조한 부분 중 하나인 음질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최대 24 bit/96 KHz의 음질을 지원해요. 이는 One UI 6.1.1 이상에서만 가능한 기능이지만, 유튜브 뮤직을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도 음질의 차이는 확연히 느껴졌어요.

 

에어팟 프로2와 비교했을 때, 버즈3 프로의 음질이 더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고음과 저음 모두 균형 있게 잘 들리며, 특히 베이스가 풍부하게 느껴져 음악 감상에 큰 만족감을 주었어요.

 

 

 

편의성

아이폰과 에어팟 생태계의 편리성이 갤럭시에도 거의 동일하게 녹아있었어요. 이어버드 한쪽만 사용할 때도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할 수 있었고, 이어버드를 귀에서 뺐을 때 음악이 멈추지 않고 계속 재생되는 기능도 있었어요. 또한, 줄기 부분을 쓸어올리거나 내리면 음악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터치 제스처가 잘 작동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 외 만족스러운 점

갤럭시 버즈3 프로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주변 듣기 모드나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전환할 때의 소리가 더 점잖게 변경된 부분이에요.

 

이전에는 전환 소리가 너무 정신없게 들렸지만, 갤럭시 버즈3 프로에서는 훨씬 더 부드럽게 들렸어요.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갤럭시 버즈3 프로 단점

애플기기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갤럭시 버즈3 프로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애플 기기에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도 갤럭시 버즈3 프로를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이 점이 큰 불편함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최신 기능 업데이트나 버그 수정을 받고 싶어도, 갤럭시 기기가 아니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이어버드를 뺐을 때 음악이 멈추지 않음

에어팟 프로2와 달리,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이어버드를 귀에서 뺐을 때 자동으로 음악이 멈추지 않아요. 이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갑자기 누군가와 대화를 해야 하거나 잠시 이어폰을 벗어야 할 때, 음악을 수동으로 멈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잔량 확인이 어려움

또한, 갤럭시 버즈3 프로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도 큰 단점이에요.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은 장시간 사용할 때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되는 상황에 대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특히, 중요한 통화나 작업 중에 배터리가 갑자기 방전된다면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겠죠.

 

 

자주 울리는 띠링띠링 소리

마지막으로, 갤럭시 버즈3 프로를 사용하면서 자주 울리는 띠링띠링 소리가 있었어요. 이 소리는 아이폰에서도 이유 없이 자주 울렸는데, 갤럭시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이 소리가 왜 나는지 명확한 이유를 알 수 없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장점 단점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전체적으로 에어팟 프로2와 비슷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음질과 편의성 측면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줬어요. 몇 가지 단점이 있긴 하지만, 갤럭시 사용자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듣기 기능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음질 역시 뛰어났어요. 앞으로도 갤럭시 버즈3 프로를 잘 사용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