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플스 포탈 후기ㅣPS Portalㅣ게임 플레이 후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2. 9.

플스 포탈 후기ㅣPS Portalㅣ게임 플레이 후기

백본원 사용하다가 플스 포탈로 넘어왔습니다.

 

리모트 특성을 비교해보면. 핸드폰 디스플레이와 자체 디스플레이 차이가 크고, 가장 큰 차이는 진동 및 피드백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리모트기기를 만족하며 사용 중이시라면 굳이 포탈로 넘어갈 이유가 있을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진공과 피드백, 컨트롤러와 일체형이 필요하다면 포탈을 추천합니다.

 

 

 

플스 포탈 후기 장단점

처음에 접했을때 20~30분 정도는 좋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모니터가 익숙해서인지 다시 모니터 앞에 앉게 됩니다.

 

리모트 기기는 인터넷 환경이 가장 핵심입니다. 사용할 장소의 네트워크 환경을 중요합니다. 

 

그동안 노트북, 아이패드, 갤럭시폴드4로 리모트 플레이를 해보았는데요.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 경우에는 렉이나 끊김 등 별 차이가 없습니다. 포탈이라고 부드럽거나 잔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핵심은 진동과 피드백을 지원하느냐인데요. 현재까지는 포탈 외에 진동과 피드백을 지원하는 액세서리는 없습니다. 또한 사운드는 음향 전문회사답게 좋습니다. 

 

 

본체  무게는 묵직한 편이라 누워서 하기에는 부담되고, 쇼파에 반쯤 누어서 하거나 침대에 기대어하기에는 좋습니다.

 

구매 전에 한가지 걱정했던 것은 자막입니다. 스팀덱에서 리모트로 플레이를 해본 적이 있는데, 자막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플스 포탈은 8인치에 화질도 좋아 눈에 잘 들어왔습니다. 

 

그립감은 듀얼센스와 동일합니다. 조이스틱은 조금 작은 편인데요. 익숙해지니 괜찮습니다.

 

어이가 없는 것은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막아놓았다는 점입니다. 넷플릭스 플레이로 기대했었는데 많이 아쉽네요.

 

 

 

플스 포탈 후기 게임 플레이

인터넷은 KT500메가 상품 이용중입니다. 플스5는 유선 연결했고, 포탈은 와이파이 연결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6

파판16은 기본적으로 프레임 드랍이 있습니다. 포탈도 화질모드가 편하긴 합니다.

 

드래곤볼 카카로트

성능모드로 실행하니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2

플스 사용 중인 모니터가 120 프레임을 지원해서 부드럽게 진행할 수 있는데, 포탈은 30~40 프레임 정도 느낌입니다. 성능모드로 진행합니다.

 

 

디아블로4

렉 없이 부드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철권8

느낌이 철권6 정도 수준입니다. 딜레이도 많지 않고, 콤보도 잘 사용됩니다.

 

피파24

피파를 주로 플레이하는데, 포탈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스포츠게임 특성상 딜레이가 중요한데, 0.5초 정도 딜레이 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라스트오브어스1, 2

부드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엘들링

부드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결론은 스포츠 게임이 아니라면 딜레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플스 포탈 사용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