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심(usim) 변경 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안될때 해결방법
사용중이었던 유심(usim)을 신규 갤럭시 기기에 넣었을 경우 유심 변경으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통신사별 본인인증을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2022년 9월부터 휴대전화내 개통 된 회선과 명의가 일치하지 않으면 명의도용 등 피해예방을 위해 전화와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유심(usim) 변경 이용 정지 안내 문자 수신
기존 폰에서 사용했던 유심을 신규 갤럭시에 넣었을때 전화, 메시지, 데이터 이용이 제한되면서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될 수 있는데요.
수신된 메시지에 url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용 정지 안내 문자 발송 | 발신 정지 시점 | 수신 제한 시점 | |
SKT | 개통 후 3~4시간 이내 | 개통 후 3~4시간 이내 미동의 시 사용 불가 | 다음날 자정 12시까지 미동 의 시 사용 불가 |
KT | 명의 불일치 확인시 즉시 수신 | 개통 후 3시간 이내 미동의 시 사용 불가 | 발신 정지 +2일 후 이용정지 진행 및 직권 해지 예고 문자 수신 |
LG U+ | 유심(usim) 기기 변경된 시점에 실시간으로 사용 제한(전화 및 메시지 수신 가능) |
위 표에 나와있는 사용 불가 시간은 시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증상이 발생한 후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사용이 불가한 전화, 메시지, 와이파이를 활용한 통신만 사용할 수 있고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유심(usim) 변경 본인인증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통화 품질 부서'에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요청
② 와이파이 및 핫스팟 등으로 갤럭시 인터넷 연결
③ 수신된 메시지의 url 접속
④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별 고객센터 연락처
114 입력하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결됩니다.
연결 후 통화 품질 부서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SKT : 080-011-6000(무료), 1599-0011
KT : 1588-0010
LGU+ : 1544-0010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이 제한된 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동일 갤럭시 기기에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행일은 2022년 12월 26일부터이고, 2022년 9월 1일 이후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한 듀얼심 기기를 통한 유심 변경 사용자가 해당합니다.
갤럭시 s23이후, 갤럭시 z폴드4, z플립4 이후, 그외 듀얼심(esim / dual sim) 모델 사용자가 해당합니다.
'IT 리뷰 >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뜨거워짐! 발열 이유와 발열 줄이기 2가지 방법은? (0) | 2023.08.26 |
---|---|
갤럭시 nfc 인식 안됨 고장 해결방법 4가지 (0) | 2023.08.16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 2가지 방법(환불 기준은?) (0) | 2023.08.12 |
디지털교과서 웹뷰어 다운로드(설치 및 사용 방법, 오류 해결방법) (0) | 2023.07.31 |
갤럭시 화면터치 안됨 해결방법 4가지 총정리 (0) | 2023.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