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연설, 발표, 시험에 관련된 꿈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12.


꿈해몽-연설, 발표, 시험에 관련된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꿈에서 연설을 하거나 발표, 시험과 관련된 꿈입니다.


꿈해몽 연설, 발표, 시험

연설이나 발표를 하는 꿈은 좋지 않는 자신의 성향을 나타내는 꿈인데, 자신의 강압적인 성격을 나타내며 거만한 태도가 주변인들에게 반감을 사고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가급적 자기중심적인 생각을 버리고 주변 동료와 협력하여 일을 처리하라는 암시이니, 충고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러면 고립을 면하고 상황들이 좋게 풀릴 수 있습니다. 


꿈해몽 연설, 발표, 시험과 관련된 꿈 종류

■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열렬하게 연설하는 꿈

어떤 단체에 가입해 기반을 닦게되거나 작품 등을 발표하게 되는 암시를 나타내는 꿈이며 연설을 하는데 군중이 끊임없이 몰려드는 꿈은 현재 하고있는 사업에 더 투자를 하여 크게 확장을 해도 잘 풀리지 않아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불길한 꿈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무리한 투자나 확장은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연설하는 도중 모였던 사람들이 흩어져 버리는 꿈 

자신이 계획에 함께할 사람이 많아져 무슨 일이든 무난하게 처리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떠한 일을 계획중이라면 실행에 옮겨도 좋습니다. 


■ 아무도 없는 산꼭대기에서 연설을 하는 꿈

꿈에서 높은 산에 혼자 세상을 바라보며 연설하고 있다면 세상사람들이 크게 놀란 만한 일을 혼자서 쉽게 해결하여 큰 영광을 얻게되는 꿈입니다.


■ 시험을 치러 가는 데 늦게 도착한 꿈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지 남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게 된다는 불길한 꿈이니 계획중인 일이 있다면 좀더 신중하고 심사숙고하여 일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관 앞에서 답안지를 작성한 꿈 

일상생활 중에 신원조회를 받거나 갑자기 검문을 받게되어 마음이 불편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시험 감독관에게 답안지를 제출한 꿈

직장인이 주로 꾸는 꿈인데 다른 지역으로 전출을 가거나 새롭게 직장을 옮기게 될 징조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 시험에 떨어져서 슬퍼하거나 질책을 받는 꿈

꿈속에서는 슬퍼 불길한 예감이 들지만 사실 이 꿈은 좋은 꿈으로 어떤 일이든 순조롭게 진행되며 시험칠 일이 있으면 무난히 합격하게되는 좋은 꿈입니다. 그러니 희망을 가지고 앞으로 일을 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 시험에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집으로 오다가 잠이 깬 꿈

이 역시 꿈속에서는 불길하고 슬프지만 사실 좋은 꿈입니다. 중요한 시험을 치뤘다면 그 시험을 합격하는 꿈이고, 더 나아가 그 시험에서 수석을 하거나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되는 꿈입니다. 


■ 합격자 발표를 하는데 자신의 이름이 유난히 돋보이는 꿈

이 꿈을 꾸었다면 중요한 시험에 수석 또는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 시험과는 관계없이 사람이 시험 치르는 것을 본 꿈

이러한 꿈은 계획했던 일을 실행에 옮기면 일이 쉽게 풀려 성공을 거두게 되는 꿈입니다. 그리고 취직에 성공하는 등 일반적으로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구술시험을 보는 꿈

직장 생활을 하거나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누군가와 논쟁을 벌일 일이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그러니 구술시험을 보는 꿈을 꾼다면 최대한 감정을 조절하여 대화중에 큰 마찰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 시험을 치는데 필기구가 없어서 마음을 졸았던 꿈

중요한 시험에 낙방하거나 취직이 되지않아 의기소침하게되는 불길한 꿈입니다. 


■ 시험을 치는데 문제가 매우 어려웠던 꿈

사회생활 하는데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발생하여 여러 방면으로 고통을 받게될 상황을 미리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냉정하게 행동해서 문제를 잘 해결해야 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연설, 시험, 발표와 관련된 꿈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