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수익계좌 설정하기(타인 명의 등록)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4.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수익계좌 설정하기



설치형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연결하였을때 매월 총 누적금액 100달러를 넘으면 광고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수익금을 찾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PIN 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또한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한 계좌를 설정해야 하는데, 권해드리는 은행과 계좌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설정  핀 번호


PIN번호는 애드센스 광고수익 총 누적금액이 10달러가 넘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로부터 수익금 수령을 위한 PIN 번호가 우편으로 송달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핀번호 등록
우편으로 송달된 핀번호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핀번호 송달받은 종이에 핀번호 등록방법이 설명있습니다.
설정 → 계정정보 → 주소인증
하지만, 저같은 경우 위 경로대로 접속하니 '주소인증' 항목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안내문과 같이 할 필요는 없고 간단하게 홈화면에서 핀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메인메뉴에 '할 일'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PIN입력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입력할 수 있는 기회는 3번입니다. 3번 모두 틀리면 핀번호를 다시 발급받아야 하니 정확하게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정확하게 입력되었다면 PIN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애드센스 설정  외화계좌 개설하기


핀번호를 입력하여 주소인증을 하였다면, 수익금을 지급 받을 외화입출금통장계좌를 애드센스에 등록해야 합니다.


추천 외화입출금통장은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스탠다드차타드 SC제일은행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총 100달러가 넘으면 구글에서는 그동안 쌓인 수익금을 블로그 운영자에게 송금해줍니다. 수익금은 달러로 들어오는데, 일반 국내 시중은행에서는 100달러 이상을 송금받으면 보통 1만 원 정도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하지만, SC제일은행에서는 300달러 미만의 수익금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SC제일은행의 계좌를 애드센스에 등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SC제일은행에서 계좌 만들기

SC제일은행은 업무시간 평일 9시30부터 4시30분까지입니다. 다른 시중은행보다 30분 늦게 열고 닫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신분증(필수), 직장인은 재직증명서, 직장인 외에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운영자라면 구글이 보내준 핀번호 종이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대포폰과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계좌 개설이 까다롭습니다. 가능하면 거주지에 있는 SC제일은행에 방문하길 권해드리며 직장인은 재직증명서를 꼭 발급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재직증명서를 발급 못했을 경우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여 계좌개설을 요청하셔도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나와있는 포스팅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4가지 상세안내


은행에서 통상 개설 목적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구글 블로그 수익금 수령" 때문이라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운영자는 핀번호까지 확인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블로그 운영자라고 밝히니 핀번호까지는 괜찮다고 해서 바로 계좌 개설을 하였습니다.

SC 제일은행에서 외화입출금계좌를 개설하면 2개의 통장을 만들게 됩니다.

국내용 입출금통장과 외화입출금 통장입니다.


애드센스 설정  통장계좌 등록


외와입출금통장계좌까지 개설하였다면 구글에서 보내주는 수익금이 입금될 외화입출금통장계좌를 애드센스에 등록해야 합니다.



애스센스 → 지급 → 지급받을방법 → 결제수단추가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  →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를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에서 예금주 이름은 본인의 영문이름을 입력합니다.

성, 이름 또는 이름, 성 어떻게 해도 상관없습니다.

은행이름과 식별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좌번호 란에 통장 계좌번호(하이픈(-) 제외)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잠시후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만일 은행송금 방식이 아닌 '수표로 받기'를 선택했다면 계좌등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광고수익이 발생하면 구글로부터 수료가 우편으로 송달됩니다.


이 수표와 통장과 신분증를 지참하여 가까운 은행에 찾아가서 외화수표 환전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현금으로 환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설정  다른 사람의 은행 계좌 등록 될까?


사용자 개인의 상황에 따라 본인 외에 가족 또는 지인의 계좌로 수익금을 지급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나의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다른 사람의 명의로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단, 전제 조건은 '수취인 프로필에 입력한 세부정보' 와 '계정 소유자의 수취인 세부정보'가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는 방법과 수익계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애드센스 용어 알아보기(페이지뷰,CRC,CTR,노출수 등) 필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