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추천 팁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17.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추천 팁 총정리

다낭 여행 꿀팁

 

다낭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낭 여행 트래블월렛

해외 사용 시 수수료가 없는 체크카드입니다. 사용법은 지역화폐 사용 방법과 비슷합니다. 해당 나라 화폐를 앱을 통해 구매 후 현지에 카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뿐만 아니라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베트남 출금은 'VP'은행입니다. ATM 기를 찾을 때는 'VISA'를 확인하고 출금이 안 된다면 지원되지 않는 atm기이니 다른 은행 atm기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다낭 여행 필수 앱(app)

트래블월렛, 그랩, 배달 K, 롯데마트(Speed L) 앱은 필수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랩 앱의 경우에는 트래블월렛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그랩 이용 시 현금을 사용하면 잔돈을 안 줄 수 있기에 가급적 트래블월렛으로 연결하여 카드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배달 K나 Speed L은 호텔주소로 입력하시면 언제든지 배달 가능합니다.

 

마트 장보기 불편하다면 Speed L에서 쇼핑 후 호텔로 배달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여행 여행 용품 패키지

여행 준비를 위해 짐을 싸실 때 1일 정도 옷만 챙기시고, 캐리어는 최대한 여유 공간을 확보합니다.

 

다낭에 도착하면 바로 한시장 가서 옷이나 신발 등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크록스도 한화 만원 내로 구매 가능합니다.

 

 

 

다낭 여행 환전

동은 주요 통화가 아니기에 국내에서 역 환전 시 손해가 큽니다. 그래서 최대한 트래블월렛 카드를 통해 결제하고 동이 남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도착 후 외부로 나가면 우측에 ATM기에 있습니다. 그때 트래블월렛 카드로 인출하기 바랍니다.

 

환전소는 아래 장소를 추천합니다.

DNTN Hiệu vàng Hiệp Thịnh, 25 Nguyễn Thái Học, Hải Châu 1,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추천 환전소

 

 

 

다낭 여행 바나힐

다낭 여행에서 필수 관광장소는 호이안과 바나힐입니다. 바나힐은 생각보다 입장료가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바나힐은 고지대에 위치하기에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미리 날을 정하기보다는 당일 날씨 상황을 보면서 바나힐 방문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름이 있고 날씨가 안 좋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미루거나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지역이기에 안개가 많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재미가 없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다면 바람막이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이 더운 지역이긴 해도 고지대는 날씨에 따라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다낭 여행 롯데마트

여행일정에 꼭 넣으시길 추천합니다. 베트남 유럽 한국 식품 다 있습니다. 특히 술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맥주는 박스채로 구매하시면 되고, 김밥 초밥 닭강정 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망고 말린 거는 롯데마트가 찍혀있는 애플망고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베트남에서 필수 구매리스트는 커피입니다. G7은 잘 아실 거고, 위즐커피도 좋습니다.

그리고 쌀국수 봉지라면, 느억맘소스, 쌀국수소스, 간장소스, 비나밋 과자, 아치카페 커피를 추천합니다.

 

호이안 관광지도

 

다낭 여행 한시장

한시장 1층은 건어물, 과일, 농산물을 주로 판매하는데 안 좋은 냄새가 납니다. 2층은 잡화(옷 신발 등) 판매합니다. 

 

주말에는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한국인이 90%를 차지할 만큼 많습니다. 쇼핑하다 보면 한국인지 외국인지 헷갈릴 정도로 한국말이 많이 들립니다.

 

자녀들과 함께 갈 경우에는 잘 챙겨야 합니다.

 

일단 바로 구매하시기 마시고 구매 목록을 작성한 후 한 바퀴 돌아보세요. 돌다 보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에 가격표가 붙여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가격보다는 무조건 저렴하게 사야 합니다. 

 

그리고 구매 후 신발이든 옷이든 바로 착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즈가 작거나 잘못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여행 마사지

베트남 여행에서 마사지는 필수인데요. 픽업 및 드롭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셔서 여행 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픽업 드롭은 무조건 숙소만 되는 것은 아니니 가까운 지역이라면 다음 관광지까지 무료로 이동할 수 있으니 유용합니다.

 

 

 

다낭 여행 날씨

일기예보와 실제 날씨가 100% 동일하지 않습니다. 예보상 여행기간 내내 비 온다고 나와있는데 실제로는 밤에만 잠깐 내리고 계속 좋았습니다.

 

호이안 야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