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입장권 / 지도) 정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16.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입장권 / 지도) 정보 총정리

호이안 올드타운은 대부분 무료이지만 유료로 방문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는 1인 12만동으로 한화 6천 원 정도 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의 경우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선택이 어려우실수 있기에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인장권 팁

 

호이안 올드타운은 1068개의 가옥과 38개의 교회, 11개 고대 우물, 23개 주택, 43개 사당, 44개 무덤, 1개 다리를 포함하여 1360여 개의 고대 유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올드타운의 문화유산 중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표를 구매하면 유료 장소 최대 5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유료 1곳 방문할 때마다 가위로 1장씩 자르는데요. 표가 없으면 더 이상 입장이 불가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권

 

입장권 유효기간은 구매 후 3일까지입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고가옥

떤끼 고가

중국 상인이 18세기에 건설한 곳으로 현재 7대 후손이 실제로 살고 있는 곳입니다.

베트남 중국 일본 가옥 양식이 조화를 이루었고 후손들이 직접 가옥을 안내하고 음료도 제공합니다.

 

고가옥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꽌탕 고택

중국 푸젠성 출신의 선장인 꽌탕이 18세기에 건설한 가정집입니다. 중국 건축 양식으로 단층에 좁고 긴 구조가 특징입니다.

 

다른 가옥과 비교해서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제법 괜찮습니다. 

 

현재 꽌탕 7대손이 실제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풍흥 고택

이곳은 2층 목조가옥으로 1780년대 중국 상인이 건설한 2층 목조 가옥입니다. 발코니가 있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1층은 상점으로 사용하고 2층은 주거공간으로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8대 후손들이 생활하고 있고 후손들이 직접 안내를 합니다. 

 

자수 공예품을 만들어 팔기도 하고, 2층 발코니로 올라가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쩐 사당

응우옌 왕조의 1대 자롱황제 시절 관리하였던 중국인 후손이 건설한 곳입니다. 200여 년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말 그대로 올드타운입니다. 

 

특징은 담벼락으로 가옥을 외부로부터 보호하고 있는데요. 다른 고가옥과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호손들이 골동품을 설명도 하고 각종 기념품도 판매합니다.

 

 

득안 고택

중국 상인이 1850년에 건축한 상점 및 가옥입니다. 반프랑스 운동가들의 회동 장소로 사용되기도 했는데, 공산당 창당을 주도한 까오홍란이 실제 거주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올드타운 관광 지도

 

 

호이안 올드타운 향우 회관

푸젠 회관

중국 상인이 건설한 향후 회관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명나라가 망하던 시기에 베트남으로 이주한 푸젠성 화교들이 친목 도모를 하기 위해 1600년에 건설했습니다.

 

 

광동 회관

광동 출신의 상인들이 1885년에 건설했습니다. 특징은 건물의 각 부분을 중국에서 건축했고 이후 호이안으로 옮겨서 완성했습니다. 

 

내부에는 유비, 관우, 장비가 도원결의하는 벽화가 있고, 광둥상인들의 사진이 걸려있습니다.

 

내원교와 가까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차오저우 회관

해상 교통의 요지로 상업에 종사하며 호이안까지 진출한 차오저우 사람들이 1752년에 건설했습니다.

 

이곳은 방문객이 다른 곳이 비해 적은 편으로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박물관

호이안 박물관

박물관 4층에 옥상을 개방하여 카페를 만들었고 호이안의 탁 트인 경관을 잘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도자기 무역 박물관

13~17세기에 생산한 고급스러운 도자기들이 많은 곳입니다.

 

 

싸후인 문화 박물관

철기시대 문명인 싸후인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고대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민속 박물관

올드타운에서 150년 된 가장 규모가 큰 목조건물입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전통문화를 볼 수 있는데, 다른 박물관과 비교하여 관광객이 적은 편입니다.

 

올드타운 입장권 판매처

 

 

호이안 올드타운 문화유산

내원교

호이안을 상징하는 다리로 호이안에 정착한 일본 상인들이 1593년에 건설했습니다.

돌다리 위에 나무 기둥과 기와지붕을 얹어 일본풍으로 만든 것이 인상적입니다.

 

다리를 건널 때 입장권을 확인한다고 하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올드타운 전통 다리

 

꽌꽁 사당

1953년에 중국상인들이 건설한 곳으로 이곳은 관우를 모시는 사당입니다.

 

청용과 백마로 장식된 인테리어로 중국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쓰당쫑

수공예풍 공방으로 기념품과 전시하고 판매도 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전통 공연

올드타운 입장권을 구매하면 전통 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연 시간은 오전 10시 15분, 오후 3시 15분이고, 장소는 글 상단에 있는 팸플릿 66번입니다.

 

공연 내용은 전통 악기 연주와 춤, 노래 등 여러 가지를 보여주는데 러닝타임은 약 50분 정도 됩니다.

 

좌석은 지정제가 아니라 선착순으로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습니다.

 

올드타운 전통 공연장 입구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