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우선주 배당(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알아보기
현대자동차 우선주들의 배당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현대차 우선주 배당 현대차우
현대차우는 현대차보통주보다 1주당 50원씩 매년 더 받습니다.
배당성향을 동일하고, 그동안 배당 삭감 6회, 배당 동결 6회, 배당성장 16회로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입니다.
하지만 짧게 보면 동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10%내외로 보통주보다 살짝 부족한 수준입니다.
최근 몇년 동안에는 평균 4,000원 정도 지급했습니다.
구분 | LOW | 25% | MID | 75% | HIGH |
2019 - 2022 | 3.24% | 4.38% | 5.52% | 6.65% | 7.79% |
2015 - 2022 | 3.10% | 4.28% | 5.45% | 6.62% | 7.79% |
2013 - 2022 | 1.52% | 3.08% | 4.65% | 6.22% | 7.79% |
2010 - 2022 | 1.52% | 3.08% | 4.65% | 6.22% | 7.79% |
2005 - 2022 | 1.52% | 3.08% | 4.65% | 6.22% | 7.79% |
2000 - 2022 | 1.52% | 7.36% | 13.21% | 19.06% | 24.90% |
1994 - 2022 | 0.52% | 6.62% | 12.71% | 18.81% | 24.90% |
한때는 현대차우 주가가 2,000원대까지 하락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때는 배당률이 최고 25%까지 갔었습니다.
만약 2,000원대에 보유하고 있다면 배당률은 1년에 200%가 넘게 됩니다.
현대차우의 배당률은 보통주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우선주 배당 현대차2우B
현대차2우B 배당은 보통주보다 주당 100원을 더 받습니다.
연평균 성장률도 4~18%를 기록했고, 매년마다 현대자동차 수익에 따라 배당 수익률도 편차가 큽니다.
구분 | LOW | 25% | MID | 75% | HIGH |
2019 - 2022 | 3.32% | 4.25% | 5.18% | 6.11% | 7.05% |
2015 - 2022 | 2.95% | 3.97% | 5.00% | 6.02% | 7.05% |
2013 - 2022 | 1.77% | 3.09% | 4.41% | 5.73% | 7.05% |
2010 - 2022 | 1.77% | 3.09% | 4.41% | 5.73% | 7.05% |
2005 - 2022 | 1.62% | 3.56% | 5.51% | 7.45% | 9.40% |
2000 - 2022 | 1.62% | 8.00% | 14.37% | 20.75% | 27.13% |
1998 - 2022 | 1.23% | 7.71% | 14.18% | 20.66% | 27.13% |
현대차2우B는 '현대차우'보다 최저배당수익률과 최고 배당수익률이 높습니다.
현대차2우B는 1998년에 상장되었는데, 그 당시 가격으로 비교하면 현재 배당률이 약 70%까지 나옵니다.
즉, 매수금액이 중요하고 얼마큼 보유했느냐에 따라 배당수익률이 좌우됩니다.
현대차 우선주 배당 현대차3우B
현대차3우B는 현대차우와 배당이 동일하여 보통주보다 50원 더 받습니다.
현대차3우B는 1999년 상장되었는데, 당시 가격으로 비교하면 현재 배당률은 약 76%가 나옵니다.
구분 | LOW | 25% | MID | 75% | HIGH |
2019 - 2022 | 3.40% | 4.52% | 5.63% | 6.75% | 7.87% |
2015 - 2022 | 3.28% | 4.43% | 5.58% | 6.72% | 7.87% |
2013 - 2022 | 1.59% | 3.16% | 4.73% | 6.30% | 7.87% |
2010 - 2022 | 1.59% | 3.16% | 4.73% | 6.30% | 7.87% |
2005 - 2022 | 1.59% | 3.72% | 5.84% | 7.96% | 10.08% |
2000 - 2022 | 1.59% | 7.62% | 13.64% | 19.67% | 25.69% |
1999 - 2022 | 1.59% | 7.62% | 13.64% | 19.67% | 25.69% |
개인적인 의견으로 최근 국제 경제는 자국 우선이 득세하는데, 이는 수출주들에게는 악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전기차도 미국에서는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보았을 때는 2023년부터 쉽지 않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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