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쌍용 토레스 가격 제원 연비 실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6. 24.

쌍용 토레스 가격 제원 연비 실내 총정리

쌍용차가 모든 능력을 총동원한 듯한 차량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현기차에서 보여주었던 옵션 장난질과 높은 가격과 달리 가성비 넘치고 쌍용차 답지 않은(?) 디자인에 국내 완성차 시장에 돌풍이 예상됩니다.

 

 

토레스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토레스의 트림은 2가지입니다. T5, T7인데요. 트림도 심플합니다.

 

T5의 가격은 2690~2740만원이고, T7의 가격은 2990~3040만 원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스포티지 NQ5와 가격을 비교해보면

NQ5 트렌디 2442만원, 프레스티지 2624만 원, 노블레스 2869만 원, 노블레스 그래비티 2987만 원, 시그니처 3193만 원, 시그니처 그래비티 3311만 원입니다. 

 

스포티지 NQ5보다 윗등급인 토레스는 NQ5와 가격만 비교하면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토레스 제원

토레스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기본트림부터 대부분 옵션이 대거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하위 트림인 T5에보면 웬만한 옵션이 들어갔는데요.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터보엔진이고, 아이신 6단 변속기가 적용되었고, ISG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경쟁사의 suv는 1.6가솔린터보, 2.0 디젤을 선택할 수 있는데 토레스는 1.5가솔린 터보만 출시됩니다.

 

토레스 1.5 가솔린 터보 엔진의 제원을 살펴보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힘을 보여줍니다.

 

배기량만 보면 스포티지 NQ5 가솔린 엔진보다 토레스가 낮지만, 최대토크는 NQ5보다 더 높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토레스 사이즈

전장 4700mm
전폭 1890mm
전고 1720mm
휠베이스 2680mm

 

토레스의 세그먼트는 중형 suv라고 합니다. 스포티지 NQ5와 크기를 비교하면 토레스가 40mm 길고, 25mm 넓고, 55mm 높은데, 휠베이스는 75mm 짧습니다.

 

즉, 크기는 토레스가 크지만 실내공간은 스포티지가 좀 더 여유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쌍용차에 준중형 suv는 코란도이니 토레스의 위치는 중형 suv가 맞는 것 같네요.

 

 

토레스 실외

SUV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쌍용차에서 출시하는 토레스는 미래의 방향성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SUV의 강렬할 이미지를 전달하고, 해외 유명 SUV 전문 브랜드 차종과 견줄 만큼의 무게감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직 타입의 그릴 디자인과 굵직한 가니시가 적용되었고, 뒷면은 마치 스페이 타이어가 장착 가능할 것 같은 테일게이트가 인상적입니다.

 

17인치 알로이휠에 전조등은 풀 LED가 들어가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 하이그로시 A필러, 전후방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토레스 실내

실내는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3개가 보입니다.

 

중앙에는 12.3인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무선업데이트 적용), 하단에는 공조기 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8인치 터치 패널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운전석 계기판도 시계바늘이 아닌 디지털로 적용되어 시인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그동안 쌍용차에서 잘 볼 수 없었던 내장재 가죽 마감 처리입니다. 

 

인조가죽이긴 하지만 실내 곳곳을 감싸고 있어 제법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2열은 6:4 시트폴딩이 적용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애프터 블로우

최근에 출시된 현대 기아차에는 애프터 블로우 기능이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애프터 블로우는 주행중에 에어컨을 사용하고, 시동이 꺼지면 송풍기능이 작동되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공조장치를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애프터블로우는 큰 비용이 들어가는 기능은 아니지만, 토레스에 기본으로 탑재되니 반갑네요.

 

안전사양

에어백 7개가 탑재되었고, 후방 주차 보조 경고, 앞차 출발 경고, 긴급 제동 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부주의 안전 경고, 안전거리 경고,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 최근에 출시한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안전 기능이 대부분 적용되었습니다.

 

 

토레스 추가 옵션

토레스는 4륜 구동을 추가할 수 있고, 선루프, 무릎 에어백, 딥 컨트롤 패키지, 사이드 스탭, 사이드 스토리지, 투톤 루프 익스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에어백

눈에 띄는 점은 무릎 에어백이 기본 안전사양에서 제외되고 추가 사양이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무릎 에어백이 득과 실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IIHS 보고서에 따르면 무릎 에어백이 활성화되면 다리와 대퇴골 부상 위험이 높아지지만, 반면에 머리 부상 위험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자신이 판단 후 선택하라는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딥 컨트롤 패키지

레벨 2.5 수준의 반자율주행 기능과 추가 안전 보조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선택 옵션입니다.

 

레벨 2.5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보다는 낮은 수준이지만 장거리 운전 시 제법 유용한 수준의 주행을 제공합니다. 

 

딥 컨트롤 패키지는 현대차의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밸류업 패키지

가격은 140만 원으로 오토라이트 컨트롤, 레인센서, 하이패스 시스템, 스마트키, 스마트 하이빔, 전방 감지센서, 다이아몬드 커팅 휠이 적용됩니다.

 

아마 대부분은 밸류업 패키지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7 옵션

T5에서 밸류업 패키지와 시트 편의 기능이 추가된 정도입니다.

 

T7에만 적용 옵션이 있는데 '하이디럭스 패키지'입니다. 

이는 170만 원 정도인데, 20인치 휠, 고급 천연가죽 시트, 동반석 파워시트,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 적용됩니다.

댓글